2

하이콘은 하이퍼커넥티드 코인(Hyperconnected Coin)의 줄임말로 신속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자산입니다.
하이콘은 DAG(Directed Acyclic Graph) 구조를 사용하여 충돌하는 트랜잭션을 해결하면서
여러 블록을 동시에 생성할 수 있으며, Spectre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이중 지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토큰은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소유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를 진행하려 할 때, 자체 블록체인을 구성할 필요 없이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해 쉽게 발행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이콘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이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메인넷)을 소유한 ‘코인’ 입니다.
이는 높은 기술력과 고도로 숙련된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며, 하이콘은 자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이콘만의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최초 발행
2018.06.01
 
시가 총액
약 168억원
(2019.05.08 기준)
채굴 보상량
12 HYC
 
블록 생성주기
15s
 
합의 프로토콜
PoW
 
총 발행한도
50억 HYC
 
1-Coding

DAG 및 SPECTRE

현재 하이콘은 블록 생성 간격 중앙값이 15초인 선형적 블록체인 구조로 구현한 상태입니다. 이 선형적 구조는 DAG(Directed Acyclic Graph,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 구조로 적용되었습니다. 본 DAG 구조 상에서 컨센서스를 유지하기 위해 SPECTRE 프로토콜을 이용한 색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SPECTRE 프로토콜은 여러 블록이 동시에 생성되었을 때 체인의 전반적인 구조에 보다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블록이 선행하게 하는 매커니즘을 제공합니다. 개별 트랜잭션으로 DAG 구조를 구성하는 여타 DAG 기반 프로젝트와 달리 하이콘은 블록으로 DAG 구조를 구성합니다.

16-Code

동적 난이도 조정

하이콘은 비트코인과는 달리 지수이동평균(EMA)에 기반을 둔 동적 분석 방법으로 매 블록마다 블록 난이도 목표치를 재설정합니다. 동적 난이도 조정 기법을 활용하면 네트워크 해시파워에 상당한 변화가 생겨도 그 영향을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네트워크 해시파워에 즉각적인 변화가 있어도 일정한 블록 생성 시간을 보장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14-Coding

채굴 및 ASIC 저항성 

하이콘은 채굴 가능한 작업 증명 기반의 코인으로 네트워크 상 인플레이션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채굴 자원의 중앙화를 막고 더욱 광범위한 채굴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ASIC 저항성이 있는 크립토나잇 V7이라는 해시 알고리즘을 채택했습니다.

20-Workflow

활용 분야 

하이콘은 소액 결제 등 실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하이콘의 초당 트랜잭션 처리량은 200 을 웃도는 수준이나 SPECTRE 구현 후에는 초당 처리량이 30배 가량 증가하고 트랜잭션 확정 시간도 그만큼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로써 하이콘은 대중 교통 및 음식 배달 서비스, 인터넷 쇼핑 등 소액 결제가 필요한 분야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2018 HYCON History

Q1

-하이콘 제네시스 블록 생성
-화이트리스트 등록 시작
-퍼블릭 프리세일 개시
-퍼블릭 프리세일 종료

Q2

-ICO 토큰 소각 발표
-하이콘 ICO 크라우드세일 조기 마감
-하이콘 메인넷 론칭
-토큰 소각
-하이콘 ICO코인 배포 시작
-OKEx 상장 투표 2위 마감
-하이콘 바운티프로그램 공개

Q3

-하이콘 라이트 월렛 서비스 개시
-데스크탑 월렛 베타 테스팅
-OKEx 상장
-렛저 나노, 렛저 블루 지원
-OKCOIN KR 상장
-BIT-Z 상장

Q4

-GHOST Protocol 적용
-COINZEST, NEXYBIT, BIMAX 상장
-하이콘 모바일 앱 출시
-F2POOL 지원
-채굴량 90% 감소, 총 발행량 50억개 조정
-하이콘 Enterprise Platform 출시, 스마트컨트랙트 가동
-DAG, SPECTRE 구현
-HYC USE CASE(HYCON PAY, UPMUSIC, HYCON GO)